경기도, 문화소비쿠폰 ‘경기 컬처패스’ 9월 15일 본격 시행에 앞서 ‘경기 컬처패스’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0
26

경기도는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9월 15일부터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소비쿠폰 경기 컬처패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경기 컬처패스는 정부의 2025년 내수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문화소비쿠폰 지급’ 후속으로 정부 기조와 함께하는 경기도형 문화소비쿠폰’ 지원 사업이다.

도는 도민의 일상 속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침체된 문화·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비 30억 원을 투입해 총 37만 장의 문화 소비쿠폰을 발급한다.

발급받은 쿠폰은 CGV(영화), 티켓링크(공연전시스포츠), 여기어때(숙박액티비티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분야별 쿠폰 금액은 ▲영화·공연·전시·스포츠·액티비티는 5천 원 ▲숙박은 1만 원이다. 1인당 연간 최대 2만 5천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도는 경기 컬처패스 본격 시행에 앞서 도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9월 5일부터 14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하는 방법은 경기관광플랫폼(https://ggtour.or.kr) 내 경기 컬처패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앱 사전 예약 신청 ▲댓글 이벤트 참여(컬처패스 문화소비쿠폰어디서 쓰고 싶으신가요?) 9월 15일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등 총 3단계를 완료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만 원권 교통카드가 증정되며당첨자는 10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장향정 경기도 관광산업과장은 경기 컬처패스는 단순한 쿠폰 지원을 넘어도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 가깝게 누리고 지역 문화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9월 15일 정식 오픈하는 경기 컬처패스 앱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