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베트남 하노이에서 해외진출기업 국내복귀설명회 개최

0
31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해외진출기업 국내복귀 및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해외 진출기업의 안정적인 국내 복귀를 지원하고 경기도 투자환경을 홍보하기 위한 자리로현지 진출기업 25개 사코트라 하노이무역관 및 관계자 등 총 37명이 참여하였다.

설명회에서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제도와 경기도 투자환경을 소개하고해외 사업장 청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금융·법률 전문가를 초청해 관련 정보도 제공했다.

경기도는 2020년 전국 최초로 경기도 해외진출기업의 복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이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해왔다지금까지 제조자동화 지원회계감정비용 지원 등을 통해 16개 기업에 총 26억 8천만 원을 지원했으며내년부터는 중대재해 예방 시설개선 지원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유소정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최근 무역전쟁과 관세부과 등으로 불안정한 정세 속에서 해외 진출기업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경기도는 국내복귀기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맞춤형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기업비서(www.egbiz.or.kr)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