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위생·품질관리 역량 강화 교육으로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신뢰도 제고

0
2

경기도는 G마크 우수축산물의 위생·안전관리 방법을 점검하고학교급식 축산물의 품질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인증업체와 학교급식 안전관리팀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도는 지난달 19일 G마크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위생·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30일에는 학교급식 안전관리팀 및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하였다.

교육에는 G마크 인증업체 관계자 39명과 학교급식 안전관리팀원 및 업무 담당자 70명 등 총 109명이 참여했으며금속검출기의 올바른 사용법, G마크 안전관리 점검 요령최근 안전사고 사례 분석 및 재발 방지 대책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됐다교육 종료 후에는 안전관리팀 운영 계획 및 점검표를 배포해 교육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기도는 지난해 시범적으로 실시했던 교차점검을 정식으로 도입해 안전관리팀간 상호 점검하는 방식으로 점검의 객관성과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2007년부터 도내학교 및 학생 대상으로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올해는 총사업비 210억을 투입하여 31개 시군 3,097개교 119만 여명의 학생들에게 도내에서 생산되는 한우한돈닭고기계란을 공급한다.

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